재단소식
언론보도 바른 교육문화 평등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갑니다.
Home - 재단소식 - 언론보도
네네봉구스-MBC강원영동 함께한 삼척 미디어 라이브러리 개관
BY 관리자2023.12.01 17:32:22
141220

"청소년 진로 탐색과 미디어 문해력 확장에 도움될 것"

네네봉구스-MBC강원영동 함께한 ''''''''''''''''''''''''''''''''삼척 미디어 라이브러리'''''''''''''''''''''''''''''''' 개관

네네봉구스그룹과 MBC강원영동이 협업해 구 삼척MBC사옥에 설치된 ''네네봉구스 작은도서관 삼척미디어라이브러리''(이하 삼척 미디어라이브러리)가 오는 13일 개관한다.

MBC강원영동은 지난해 가을부터 소규모 방송사 통합으로 비어있던 구 삼척MBC사옥에서 청소년 중심 미디어 체험교육(미디어스쿨)을 진행했다. 이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방송국 견학은 물론 실제 방송 장비를 만지고 방송 제작과정을 체험하며 미디어 문해력을 넓혔다.

한편 네네봉구스그룹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작은도서관 사업을 진행해왔다. 네네봉구스그룹은 작은도서관과 미디어스쿨과의 협업점을 찾고 지난 1월 14일 네네봉구스 작은 도서관 설치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네네봉구스그룹은 총 3억 원을 한국교육문화재단을 통해 기부하고, 삼척MBC사옥 1층에 삼척 미디어라이브러리를 열었다.

삼척 미디어라이브러리에서는 기존 도서관의 정적인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미디어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삼척 미디어라이브러리 관계자는 "강원 남부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미디어 체험교육 프로그램들과 연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삼척 사옥이 청소년은 물론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복합 미디어 문화센터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네봉구스-MBC강원영동 함께한 ''삼척 미디어 라이브러리'' 개관 - 머니투데이 (mt.co.kr)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