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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한글 콘텐츠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국립한글박물관 ‘한글 콘텐츠 상품화 지원사업’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
뉴스 제공
한국교육문화재단
2024-04-02 09:00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김일환, 이하 한글박물관)은 ‘2024년 한글 콘텐츠 상품화 지원’ 사업과 ‘제10회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4년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 포스터. 한글을 소재로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상품의 개발을 지원하는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의 공모작을 4월 15일(월)부터 4월30일(화)까지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콘텐츠 개발 및 상품 제작 역량을 갖춘 창작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한글 소재의 이야기를 비롯해 △놀이 교구 △애플리케이션 △VR, AI △생활소비재 △공예품 △패션 등 지원 분야의 경계가 없다
제10회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국적과 연령,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한글박물관 소장품을 소재로 한 콘텐츠와 아이디어다. 공모분야는 미디어 콘텐츠, 패션과 소품, 공예작품, 문화상품 등 다양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상징성’, ‘적합성’, ‘심미성’, ‘대중성’ 등으로 각 분야 전문가 심사와 공개검증 등을 통해 총 15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2023 한글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장작 ‘차곡’. 한글의 기획원리를 이용한 놀이교구로, 한글의 제자원리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 다양한 모양을 만들며 유아기의 아이들이 상상력을 익힐 수 있다
2023 개발지원 상품 ‘케이팝_천지인(게임애플리케이션)’. 케이팝 천지인은 인기 K-팝 노래 가사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특허까지 출원한 세계 최초의 블록 자음과 모음 융합형 1000개의 한글 낱말 카드 수집 게임이다. 엔터테인먼트형 게임을 목표로 제작해 교육용 이상의 색다른 즐거움과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2023 개발지원 상품 한글 오브제(연필꽂이) - 다담자 ‘통(Tong)’. 무언가를 담는 그릇을 우리는 ‘통’이라고 부른다. 물건을 담을 때의 ‘통, 통’ 소리까지 기능과 소리가 하나로 합쳐진 한글 오브제 ‘통’에 다양한 나만의 소품을 채워볼 수 있다
이번 공모와 지원 사업은 한글 산업화 육성 및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체부 및 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순모, 이하 재단)의 주관으로 진행한다.
한글 대표 상품 개발비 8억원 투자 지원
한글을 소재로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상품의 개발을 지원하는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의 공모작을 4월 15일(월)부터 4월30일(화)까지 접수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콘텐츠 개발 및 상품 제작 역량을 갖춘 창작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한글 소재의 이야기를 비롯해 △놀이 교구 △애플리케이션 △VR, AI △생활소비재 △공예품 △패션 등 지원 분야의 경계가 없다.
지원 규모는 총 8억원이며, 2024년 신규 발굴 8~10건, 기존 상품의 고도화 3~5건 등 총 15건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상품화 개발 비용(신규 선정 최대 4000만원, 기존 상품의 고도화 최대 5000만원)을 비롯해 개발상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 및 교육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취득 △국내외 박람회 및 전시 참가 △수출·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 및 법인은 한글 산업화 육성 및 지원 사업 누리집(www.hangeulmade.org, 이하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참신한 한글 관련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대상 상금 1000만원
지원 사업과 더불어 국적과 연령,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도 열린다. 공모전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하게 됐으며, 10년간 많은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는 5월 16일(목)부터 5월 31일(금)까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한글박물관 소장품을 소재로 한 콘텐츠와 아이디어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한글박물관 누리집(https://www.hangeul.go.kr)과 디지털한글박물관 누리집(https://archives.hangeul.go.kr)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미디어 콘텐츠, 패션과 소품, 공예작품, 문화상품 등 다양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상징성’, ‘적합성’, ‘심미성’, ‘대중성’ 등으로 각 분야 전문가 심사와 공개검증 등을 통해 총 15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고, 금상 2건, 은상 3건 등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한글박물관장상 및 재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한글문화산업전시 참가 △후년도 상품화 지원 사업 참여 기회 제공 △상품화 지원 사업 진행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후속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한글박물관 안승섭 기획운영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10년간 축적된 한글박물관의 다양한 소장품을 소재로 해 참신하고 매력적인 한글 관련 콘텐츠와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지원 사업을 통해 전 세계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한글 대표 콘텐츠와 상품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지원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글 산업화 육성 및 지원사업 누리집과 한글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교육문화재단 소개
한국교육문화재단은 청소년 및 사회취약 계층에게 평등한 교육과 문화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다. 교육문화의 학문적 폭과 깊이를 견고히 하고 산학협력 및 연구와 현장학습을 통한 실천적 기식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 정책대안을 도출해 교육문화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 꿈과 희망을 카우는 사회교육을 지향한다.
산업화 육성 및 지원 사업 누리집:http://www.hangeulmade.org
웹사이트:http://kecf.or.kr
연락처
한국교육문화재단
기획조정팀
김원재 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한국교육문화재단이작성해 뉴스와이어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BY 관리자2024.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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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577돌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4일(수)부터 10일(화)까지 국립한글박물관 등에서 ‘미래를 두드리는 한글의 힘!’을 주제로 ‘2023 한글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디지털의 고도화, 인공지능의 시대의 거대한 변화가 예고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원동력으로서의 한글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023 한글주간’, 한글문화산업전시회(10. 4.~6.)와 함께 개막
‘2023 한글주간’ 개막식은 10월 4일(수) 오전 10시, 한글주간 행사의 하나로 열리는 ‘한글문화산업전시회’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10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에이티(aT)센터(서울 양재동)에서 열리는 ‘한글문화산업전시회’는 한글문화와 한글 산업을 통합한 전시로서, 특히 챗지피티(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져올 변화에 대응할 산업적 기반을 활성화하는 장을 마련했다. 개막식에서는 가상현실 공간에 한글그림을 그리는 염동균 작가의 공연으로 한글 주간의 시작을 알린다.
‘한글문화산업전시회’에서는 인공지능, 챗봇, 기계번역, 교육·출판, 한글 기업 등 36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한글 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하고 ‘제1회 한컴지니케이 인공지능(AI) 한국어 말하기 대회*(10. 4.’)와 ‘한국어 빅데이터 활용 기업 초청 강연(10. 5.~6. 총 4회)’ 등을 진행한다.
* 다문화 가정 학생(초등부, 중고등부), 외국인(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회로서, 이들의 한국어 말하기 능력을 한컴지니케이가 개발한 언어인식 인공지능이 평가하는 대회
국립한글박물관에서도 만나는 한글 대축제
한글주간은 10월 4일(수)부터 10일(화)까지 국립한글박물관에서도 진행된다. ▴10월 4일(수)과 5일(목), ‘제15회 집현전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7일(토)에는 ‘한글 글꼴패션쇼’, ‘제2회 우리말 창작가요’ 결선, 한글 형상을 이용해 안무를 만든 ‘한글 브레이킹댄스’ 등이, ▴8일(일)에는 세종대왕과 정의공주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한글의 빛, 정의의 노래’, 조선 시대 그림 해설에 연주가 더해진 ‘조선의 예술과 소리’ 공연이 펼쳐진다.
▴한글날 당일인 9일(월)에는 한글을 소재로 한 영상 공모작 시상과 공연 ‘ㄱ을 기록하다. 더 글 놀이’, 어린이 합창단과 국악 아카펠라 공연, 가수 ‘다비치’의 축하 공연 등이 준비되며, 전통연희와 전통 무예 공연, 대붓 공연(캘리그래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10일(화)에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언어습관을 알려주는 가족 뮤지컬 ‘사랑해요 예쁜말!’이 무대에 오른다. 아울러 축제 기간에는 문자 그림 압화 책갈피 만들기, 한글 빛 글씨 만들기(네온사인 만들기), 한글 손톱 그림(네일아트),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전시와 체험 등 과거·현재·미래로 이어지는 한글의 다양한 모습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도 10월 5일(목)부터 31일(화)까지 열린다.
국립국어원·국립세계문자박물관, 문학과 세계 문자로 한글의 미래 만나
국립국어원은 10월 5일(목)과 6일(금) 에이티(aT)센터에서 ‘2023 세계 한국어 한마당’을 개최한다. ‘세상을 담은 한국어, 미래로 가는 한글문화’를 주제로 한 국제 학술대회와 소리책(오디오북) 공개 행사 ‘2023 함께 읽다’를 진행한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한글만남 : 하나 된 글, 한글’을 주제로 10월 7일(토)부터 9일(월)까지 박물관과 송도 센트럴파크 잔디광장에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한글주간
세종학당재단은 10월 5일(목)부터 11일(수)까지 전 세계 세종학당에서 선발된 우수학습자 170여 명을 초청해 ‘한글주간’ 행사 참여, 한국 전통 역사문화 체험, 케이팝 콘서트 등 한류 체험, 한강과 광장시장 체험 등 한국문화 체험 연수를 진행한다. 10월 10일(화)에는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결선을 열어 최종 우승자에게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재외한국문화원과 세종학당도 한글날을 계기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주엘에이한국문화원은 ‘미주 한국어 시낭송 대회’를 개최(10. 4. 시상)하고, 주오사카한국문화원은 한글산업화 육성 및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한글콘텐츠와 문화상품을 전시(9. 25.∼10. 21.)한다. 마다가스카르, 미얀마, 탄자니아 등 해외 74개국의 세종학당에서도 한글 손글씨 쓰기, 한국문화 관련 퀴즈 맞히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2023 한글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한글날.com)과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hangeulweek), 유튜브 채널(한글주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포스터와 홍보지(리플릿) 등의 중앙에 있는 정보무늬(QR코드)를 인식시키면 공식 누리집으로 바로 연결된다.
한국교육문화재단은 한글브레이킹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참여자와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갖었다.
참여자의 폭주로 인해 인원제한을 넘겨 일찍 마감하였다고 한다.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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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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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환의 시대, 도박문제 예방치유 서비스의 방향성” 포럼
도박중독 예방치유의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계기 마련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는 지난 4일,오후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디지털 전환의 시대, 도박문제 예방치유 서비스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제2차 사행산업 정책포럼(이하 “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오균 위원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는 지난 4일,오후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디지털 전환의 시대, 도박문제 예방치유 서비스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제2차 사행산업 정책포럼(이하 “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사행산업 정책 포럼은 사행산업 및 도박중독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코로나19 펜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및 디지털 전환 현상이 가속화 되고, 최근 사행산업과 도박을 둘러싼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바, 이러한 시대적인 요구를 고려하여 이번 주제를 선정하였다. 이번 정책 포럼은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도박중독예방치유 정책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국내외 관련 사례 및 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홍지선 교수와, ▲ 안동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이재경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였고, ▲ 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 이은경 교수가 종합토론의 진행자로, ▲ 충남대 김주은교수, ▲ 경남대 김태훈 교수, ▲ 강원랜드클락(KLACC) 김용근 전문위원,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나장원 팀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는 지난 4일,오후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디지털 전환의 시대, 도박문제 예방치유 서비스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제2차 사행산업 정책포럼(이하 “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오균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감위는 사행산업과 도박중독 관련 정책 발굴·시행을 위해 각계 전문가와 관련 단체·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도박 폐해 최소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사감위 제공
홍지선 교수는 정신건강 영역에서 AI, AR/VR의 각각의 특징과 이를 활용한 데이터관리, 진단, 조기발견, 치료지원 내용과 함께 이러한 기술을 활용한 사회불안장애 치료, 외상스트레스 치료와 외국에서의 도박중독자 대상 치유 프로그램 등 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 풍부한 사례들을 소개하였고,
이재경 교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가 무엇이며, 이로 인한 인간의 사회적 행동에 대한 이해, 도박중독과 다른 중독의 예방치유 정책의 비교, 도박중독 예방치유의 서비스 체계와 전략 그리고 향후 정책 방향성 등을 발제했다.
이 날 참석한 관계 기관 및 학계 전문가들은 디지털 시대의 도박중독 예방치유 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찾는데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도박중독 예방치유의 패러다임을 새로이 모색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감위 오균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감위는 사행산업과 도박중독 관련 정책 발굴·시행을 위해 각계 전문가와 관련 단체·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도박 폐해 최소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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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화진흥원(문용식 원장)과 한국교육문화재단(정동건 이사장)은 2018년 5월 9일 수요일 서울스마트쉼센터에서 ‘건강한 여가문화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 서울스마트쉼센터 김영식 센터장, 디지털문화본부 최두진 본부장, 한국정보화진흥원 조혜진 수석, 한국교육화재단 정동건 이사장, 한국교육문화재단 홍안유 이사 등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2개 기관이 체결한 협약의 주요내용은 ▲청소년ㆍ가족ㆍ성인ㆍ고령층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강한 여가 놀이로서 저변확대를 위한 교육 시행 및 확장 ▲청소년 ICT 진로 적성 프로그램 교류 및 활성화 ▲ 청소년ㆍ가족ㆍ성인ㆍ고령층 문화콘텐츠 다양화ㆍ활성화 및 관련 프로그램 정책 연구이다.
협약식을 추진한 한국교육문화재단 정동건 이사장은 “귀한 자리 마련해주시어 감사하며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지식정보에 대한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에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은 “협약이 잘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게임리터러시 등 특화된 전문교육을 상담사가 받고 업무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하였다.
<좌로부터 김영식 스마트쉼센터장(NIA), 최두진 디지털문화본부장(NIA), 문용식 원장(NIA), 정동건 이사장(한국교육문화재단), 홍안유 이사(한국교육문화재단), 조혜진 수석(NIA)>
한국교육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되었으며 정책연구와 교육을 통해 교육문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 청소년 관련 사업으로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도전정신을 갖춘, 글로벌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창조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살아 숨쉬는 지식을 창출해 교육현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사회공헌사업으로 자원봉사 지원사업과 인성기반 글로벌아카데미 과정, ICT 활용한 실버 복지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여를 실현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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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문화재단 정동건 이사장(좌)과 나라소프트 김호상 대표(우)
나라소프트(http://narasoft.com)가 최근 국내 교육 문화 공익사업을 주도해온 한국교육문화재단과 스마트스크린 시스템 기부를 통한 공공사업확장에 뜻을 모으고, 공익사업 실현을 위한 근간을 마련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지난 8월29일 한국교육문화재단 정동건 이사장과 나라소프트 김호상 대표는 학교 공익사업과 관련한 공동 추진 파트너십,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의 시발을 알렸다.
나라소프트의 김호상 대표는 "지금까지 개발해온 스크린골프, 스크린테니스 등의 체육소프트웨어와 원격스마트교육시스템, 그리고 스크린을 이용한 문화시스템까지, 융복합적 스마트스크린 시스템을 학교나 단체, 공공기관 등에 교육문화 복지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 그 활용가치를 통해 교육문화 전반에 걸친 복지 향상에 크게 공헌할 것"이라며 미래의 체육교육문화 사업의 주도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 교육문화 공공사업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한국교육문화재단에서는 "독자적이고 고유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국내 IT 기술의 저력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나라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교육문화의 질적 성장을 세계 최고수준으로 이끌 것"이라고 화답했다.
끝으로 나라소프트 김호상 대표는 "공익사업 수행은 그간 미뤄왔던 자신의 꿈"이라며 "본 협력 사업을 통해 향후 공익사업과 관련한 보다 구체적이고 양성화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고, 한국의 교육 문화 성장에 직접적으로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라소프트는 이전에도 이미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희망을 주고자 안양의 모 소년원에 스크린골프 제품을 기증한 바 있다.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장동인 기자, 2016. 09. 05
원문출처 :http://stoo.asiae.co.kr/news/naver_view.htm?idxno=2016090510230306838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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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월 15일부터17일, 19일 3일에 걸쳐
광명시에서 후원하는[ 일주일 만에 자기소개서 끝내기]과정이
광명시학습지원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
(재)한국교육문화재단에서 전체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인문계고 2~3학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한자기소개서역량 강화뿐 아니라,면접에 대한 이해및대학 전공 선택 Guide까지
학생들이 수시를 위해 완벽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본 과정은광명시 내 고등학교 2학년부터 3학년 30명으로 이루어졌으며,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조기 모집되었다는 후문이~^^)
2016학년도 기준,전체 대학 입학 정원의 67.4%를수시로 선발했다고 합니다.
또한, 수시 비중 가운데학생부 종합전형이 차지하는 비중은85.2%였습니다.
굉장히 높죠?더욱 놀라운 것은,
2017학년도에는 전체 대비 수시 비중이 69.9%로 역대 최고치를 찍을 전망이라는 것!
그래서인지 그 어느 때보다, 놀라운 집중을 보여주었던 학생들의 모습이 참 대단합니다.
각각의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본인들의 Real Story를 이끌어내어,
각 대학과 전공에 맞춘,특색있고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만들어갑니다.
일방향적인 강의가 아니라.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내면의 이야기를 통해,진짜 이야기로 다듬어 갑니다.
본 자기소개서 과정은 시중에 나와있는 여타의 내용과는 다릅니다.
그동안 만났던15,000여명의 학생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자기소개서 과정은,
차별화된 프로세스와검증된 내용,개별 코칭&클리닉으로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을가장 잘살려줄 수 있는 과정입니다.
프로그램 이틀째에는,문과계열의 멘토링과이과계열의 멘토링이 이루어졌습니다.
각 계열별 특징과 성향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전공이 있는지, 어떤 진로로 이어지는까지 알아보면서
대학 / 전공 / 진로 / 공부 등 그동안 학생들이궁금했던 다양한 질문을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마다 입시때가 되면,대다수의 학생들이
[가고 싶은 학과]가 없는 것이 아니라,
[어떤 학과가있는지를 몰라서]선택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서 대학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본과정에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강의와 실습, 과제와 함께
면접 맛보기 특강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대비해야 할 면접 !
기본적인 인사방법과 태도, 답변 준비법에 대한 방법 등
면접관의 입장에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간접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일간의 과정의 하이라이트,개별 코칭 & 클리닉시간입니다.
이 시간에는 한 명씩 그동안 작성한 자기소개서를1대1로 첨삭받으면서 지도 받는 시간입니다.
학생 모두가 성심성의껏 작성해와서 코칭을 받았습니다.
특히 정규과정이 끝나고, 추가적으로 첨삭을 받기 위해 줄 서있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실제 수업 시간보다2시간이나 늦게 끝났다고 합니다~^^)
학생들의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도 크게 느껴졌던,
[ 일주일 만에 자기소개서 끝내기]는광명시의 후원으로 성공적으로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미래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 여러분의 큰 꿈을 (재)한국교육문화재단이 응원합니다 ! "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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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2월 2일, 서울 노원구에 있는월계고등학교에서
(재)한국교육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자기주도·진학 CAMP가 진행 되었습니다.
국어와 영어, 수학 과목의학습역량 증진과자기주도학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진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예비 고등학교2학년과3학년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본 프로그램의 특징은,
1.학생들이 과목들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검증된 교수법을 통한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전문 강사)
2.수능까지 남은 기간 동안 진행해야 하는목표를 설정해 줍니다. (전문 강사)
3.전공 선택 Story를 대학생 멘토가 직접와서 코칭합니다. (대학생 멘토)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교과 수업의 연장으로 느끼지 않도록
일방향적인 강의가 아닌 아이들과소통하면서,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프로그램이 끝나고,새로운 공부 방법과방향성에 대한 만족을 나타냈습니다.
또한대학생 멘토의 전공 선택 Story를 통해,
''?하고 싶은 것을 해야 겠다.'', ''다양한 전공을 알아보고 접근 해야 겠다.''라는 의견을 내주었습니다.
과목별 핵심 노하우와시간 관리법을 통해 동기부여의 장(場)이 된,
월계고등학교 자기주도·진학 CAMP !!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프로그램이 끝나고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월계고등학교 학생 여러분들의 큰 꿈이 이루어지시길 ***
(재)한국교육문화재단에서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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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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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한국교육문화재단과도봉구 꿈여울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최하는
[과목별 실력 향상을 위한 학습 멘토링]이
창동고등학교에서 2015년 4월 3일과 10일, 이틀간 열렸습니다!
오늘은 어떤학습멘토가 창동고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
먼저 학생들이 착석하고,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왜학습멘토링이 필요한지,어떤것을 멘토링을 통해얻어가야 하는지에 대해, 아이들이 귀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본격적으로[과목별 실력 향상을 위한 학습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대학생 언니/오빠들에게학습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 받기도 하고,
실제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문제들을 직접 풀어보면서, 학생들이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멘토만의 풀이법을 설명 하기도 하였습니다.
소수로 진행된 만큼, 학생들의 "초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언어, 수리, 외국어를 포함해학생부 종합전형과논술/토론까지!
다양한 분야의 학습멘토 분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
학습멘토링이 끝나고, 멘토 선생님과 함께찰칵~!
열정적으로 지도해준 학습멘토 분들을 위해 학생들이고마움을 표시했네요~
이틀 동안 본인들의노하우와경험을 아낌없이 전달해준 학습 멘토분들입니다! 모두 다 선남선녀시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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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에 대한뜨거운 관심과 시간이 넘어도 멈출 줄 모르던 아이들의열정을 알 수 있었던
창동고등학교의[ 과목별 실력 향상을 위한 학습 멘토링 ]이 무사히 막을 내렸습니다.
더욱 성장하는창동고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을(재)한국교육문화재단이 응원합니다!
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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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관리자2023.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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